라는 말을 듣는 건, 이제 사장님 차례입니다.
[제로투원 마케팅 실제 사례]
부산 서면 *** 고기집
애견용품샵 *** 스마트스토어
대전 ****** 신녀님 (점집)
*** 향수 브랜드
특히 아래에 해당하는 분은 꼭 이 글을 읽어주세요.
1.
마케팅을 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는 분
2.
스스로 마케팅을 진행해봤는데, 별다른 성과가 없었던 분
3.
마케팅 대행사를 가장한 "사기꾼"에게 돈만 갖다바치고, 성과는 없었던 분
4.
지금 어떻게 해서든 매출을 올려야 하고, 돈을 벌어야 하는 여러분들
후술할 글들 5분만 시간내어 읽으신다면
앞으로 쓸데없는 마케팅 걱정 대신, 본업에 집중하시는 대표님이 되실겁니다.
Chapter 1. 소상공인 폐업율 역대 최대
네이버 포털 뉴스탭
경기 침체 이후 황폐화 된 부산대 상권
물가는 오르고
경기불황에 고금리에..
소비자들 지갑은 닫힙니다.
몇몇 살아남는 곳을 제외하고
줄 폐업하는 추세죠.
그야 말로 ‘최악의 경기’
근데 사장님들께서 한번쯤은 다 해보셨을 생각이 있습니다.
Chapter 2. 아니 왜 저 가게는 잘 되지?
"다 어렵습니다. 난 어릴때부터 매년 올해 감기가 제일 지독하고, 올해 경기가 제일 안 좋다는 말을 한번도 안 빼먹고 들었어요." - 영화 '베테랑' 중
지금은 사건사고가 많으신….^^
분명 경기는 확실히 안 좋습니다.
근데 솔직히, 우리나라가 언제 경기가 좋은적이 있었나요?
매년 최악의 경기라고 불리우는 해를 맞이했습니다.
IMF
닷컴 버블 붕괴
글로벌 금융 위기
미중 무역전쟁
그리고 코로나 팬데믹까지
되돌아보면 어떤 순간에도 경기는 어려웠습니다.
다만, 그런 와중에도 살아남는 업장들은 살아남고,
경기불황이 무색할 정도로 잘되는 곳도 많습니다.
저는 지금도 홍대, 성수, 강남에 가면
"우리나라가 이렇게 잘 산다고?"
라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요.
[바이럴 이후 외국인 손님 급증한 부산의 한 돼지국밥집]
[마케팅을 전혀 하지 않는 업체]
아무리 맛이 좋고, 서비스가 좋아도
내 가게를 사람들이 알지 못한다면
찾아갈 수 없습니다.
이대로 두면...?
검색에서 완전히 밀려나
신규유입이 거의 없는 상황이 됩니다.
단골만으로는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경영 환경에서
버티기 힘들어집니다.
Chapter 3. 그래, 마케팅 중요하지. 근데 현실은…?
"마케팅 중요한 거 알지만, 어떤 업체가 좋은지 기준을 모르겠어요."
"하루에도 몇 통씩 마케팅 제안 전화가 오는데, 어디를 믿어야 할지..."
"광고비만 챙기고 결과는 안 내주는 업체 때문에 이미 손해 봤어요."
아프니까 사장이다 카페
네이버 포털 뉴스탭
업체를 고르기도 머리 아파 죽겠는데
심지어 소상공인들 울리는
마케팅 회사를 빙자한 보이스피싱 집단들이
우글거리는 게 현실입니다..
"네이버 협력업체구요. 월 X만원에 파워링크 올려드릴게요"
"플레이스 등록하셔서 연락드렸구요~ 월 X만원에 몇년 계약입니다"
이러니 자영업자들이 마케팅 업체를 신뢰 할 수 있을까요?
좋은 업체를 고르는 기준이
생길 리가 없습니다.
어디 그 뿐일까요?
성의가 없는 걸 떠나서
마케팅의 기본적인 이해 자체가 없는
20대 사회초년생들을 고용하여
영업을 시키고
제대로 된 마케팅을
해줄 의사도, 능력도 없는
그런 사람들이
자영업자들의 돈을 말 그대로
“편취” 하고 있습니다.
이런 소위 말해 “사기꾼”들이 판을 치는
이 업계의 현 상황 때문에
사람들의 마케팅 회사에 대한 인식은
날이 갈수록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근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Chapter4. 제대로 하는 마케팅 회사는 어떤 게 다를까?
그냥 이게 첫번째입니다.
정상적인 마케팅 회사라면, 무조건 “월 단위 계약”이 맞습니다.
또한,
그냥 잘 모르겠으면 광고 영업 전화는 다 끊으시면 됩니다.
축하드립니다. 사기 업체의 절반은 걸렀습니다.
인스타그램은 특정 세대에 한해서는
네이버보다 더 강력한 도구로 작용합니다.
좋다는 것을 알아도
많은 분들이 구체적인 진행 방법을 모르시거나
비용 대비 효과를 확신하지 못하고 계십니다.
실제로 단순히 영상만 올린다고 해서
조회수가 보장되는 것도 아니고
퀄리티를 올리기 위해
업주분들께서 소통 등 신경 쓸 부분이 많고
일반적인 체험단에 비해
비용 또한 낮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고민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래는 부산 전포에 위치한 술집의 실제 사례입니다.
업장 강점 파악, 영상 폼 기획 등
제대로 진행한다면
인스타에서 작용하는 릴스의 도달율
또 영상에서 음식을 퀄리티 있게 보여주는 그 특성 때문에
정말 좋은 마케팅 방식이라고 봅니다.
해당 매장은 현재 평일 오후 시간에도 만석입니다.
지역 기반 플랫폼인 네이버 플레이스는
많은 매장들이 노출을 위해 소위 "어뷰징"까지 진행할 정도로
현 시점 가장 경쟁이 치열한 구좌 중 하나입니다.
다만, 많은 업체들이 플레이스 노출에 대한 중요성은 강조하나,
실질적인 전환율을 올릴 수 있는 내부 세팅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
아쉬울 따름입니다.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한 헬스장은
이러한 점을 인지하고 플레이스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2페이지 때부터
점점 문의 전화나 방문 상담이 많아지더니
1페이지가 되자마자 기하급수적으로 상담량이 상승하여
회원수를 1.5배 가량 유치 하였습니다.
바이럴마케팅은 쉽게 말해
입소문 유도 전략입니다.
각종 커뮤니티, 카페 등을 이용하여
소문을 내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방식을 사용할 땐
아래 항목들을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
각 커뮤니티의 사용하는 단어나, 게시판 분위기를 이해해야 하고
•
광고 티가 나지 않는 원고 작성
•
거부감이 없는 침투 방식
•
좋아요, 댓글 등의 많은 반응도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좋은 원고
이러한 이해가 없이 무작정 원고 발행만 하는
그런 업체를 통해서 하고 계시고
그래서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효과를 못 보셨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까지는 완전히 바이럴을 잘못하고 계신거니까요.
아래는 대전 점집 바이럴 내역입니다.
바이럴 진행만으로 매출 3배 상승 후,
지금은 아무것도 안 해도
알아서 입소문이 돌고있는 그런 상황입니다.
[에브리타임]
[네이버 맘 카페]
[지식인]
[언론 송출]
그 외에도 수많은 마케팅 방법과 노하우가 있으며
단순히 노출을 하거나, 집행 그 자체만을 위한
“실행”만으로는 마케팅이 아님을, 다시 한번 강조드립니다.
얼마나 디테일하고 본연의 노하우를 갖고 있는가
그것이 마케팅 대행사가 진정 경쟁해야 할 포인트입니다.
Chpater5. 그래서 너넨 누군데? 너넨 믿을만 해?
[대표자 프로필]
Chapter 6. 많고 많은 대행사 중 왜 제로투원인가
대표님들, 참 요즘 마케팅 회사라고 하는 게 정말 많죠?
어디는 “매출 얼마 보장해주겠다”고 하고,
어디는 영상 몇 개로 팔아주겠다고 하고...
근데 정작, 무슨 말을 믿어야 할지 모르겠다는 게
요즘 대표님들의 솔직한 고민 아닐까요?
저희는 딱 세가지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잘 읽어보시고, 신중하게 선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째, 까놓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희는 마케팅 대행과 콘텐츠를 통해, 많은 돈을 벌 계획이고
또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다만, 확실하게 약속 드릴 수 있는 건
절대 허황된 수치, 말도 안 되는 조건
또, 과장된 제안으로 영업하는 등
비양심적 행태로 돈을 벌지 않겠습니다.
둘째, 우리는 마케팅으로 '장사'할 생각 없습니다.
잘 되는 척, 잘해줄 척, 숫자로만 현혹해서
어차피 몇 달 안에 끝날 관계 만들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는 한 업장 혹은 브랜드를 깊게 알아가고
그 브랜드가 정말로 살아남고, 성장할 수 있게 돕고 싶습니다.
그게 우리가 오래 가는 방법이라고 믿으니까요.
셋째, 최대한 투명하게 영업하겠습니다.
우리는 클라이언트와 정보를 공유합니다.
어떤 마케팅이 주류인지
해당 업종/이 지역에는 어떤 전략이 유효한 지 알려드리고 함께 설계합니다.
또 늘 대표님들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들.
맨날 톡톡문의로 들어오는 플레이스 리워드 트래픽이 대체 뭐야
체험단이 실제로 어떤식으로 운용되는지
CPC 광고라는 게 어떻게 이루어지는건지
단가 형성의 이유와 타사와의 차이점은 뭔지
타사가 꽁꽁 숨기는 영업 비밀 같지도 않은 영업 비밀들은
궁금하시면 모두 눈높이에 맞춰 공유드리고 안내드립니다
저희와 함께 성장궤도에 오를 클라이언트 분들 환영합니다.
질 좋은 서비스를 위해서, 월 관리 인원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해당 글을 통해서 문의 주신다면
굳이 서비스를 진행하지 않으셔도
마케팅 현황 무료진단 및 가이드 잡아드립니다.
이미 저희와 함께하신 분들은 마케팅 고민 따위는 하지 않고 본업에 집중하며 번창하고 계십니다.
지금 문의하셔서 업장의 방향을 같이 잡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상호명 : 0투1 | 대표자 : 김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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